2015년 9월 30일 수요일

글로벌포맷워크숍 3차모듈 참가



       9월.  글로벌포맷워크숍 3차 모듈 참가


                     '혁신은 틀밖에 있다'






방송포맷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KOCCA주최 글로벌포맷워크숍 3차 모듈이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동안 콘텐츠코리아랩 본부에서 진행됐다.
3차 모듈의 메인 테마는 <Exploitation of Formats: 포맷의 활용>. 주요내용으로
해외에서의 포맷성공여부,포맷카피예방법,포맷홍보 및 브랜드화의 좋은 예시, 
포맷시장의 동향 등에 대해 다루었다.
포맷전문가는 The Format People 그룹의 CEO Michel Rodrigue, 글로벌포맷개발
닥터Justin Scroggie, 프리멘틀미디어 차이나 CEO Vivian Yin, 한국 포맷 '꽃보다 
할배'를 미국 NBC방송국에 판매한 Small World IFT사의 CEO Tim Crescenti 등이 
연사로 참여했다.

글로벌포맷개발 닥터로 유명한 저스틴스쿠르지는 성공포맷의 국제적인 DNA
요소로 1.열정 2. 독창적요소 3. 심플 4. 비주얼적 재미요소 5.정교함 6. 유니버설
(국제적인) 7. 반복성 8.길이 확장성을 사례로 들어 설명했다.

이어서 프리멘틀미디어 차이나 CEO인 비비안은 중국에서 통할 수 있는 성공
포맷 DNA에 대해 '고정관념 탈피와 틀을깨는 혁신', 그리고  다음과 같은 개발
요소를 공개했다.

 1. 예상되는 것과 반대로 생각하기 2. 시청자 수준을 낮게 생각하지 말 것 
 3. 다른 관점으로 시도해볼 것 4. 멋진 것을 할 것  

이밖에도  실험적 셀프카메라로 사회적 실험을 활용할 수 있는 팩츄얼엔터테인먼트
사례, 인터렉티브 요소가 들어간 요리게임쇼, 영국의 채널 4에서 방영된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한 포맷 등 새롭고 다양한 관점으로 제작된 글로벌 포맷들이
소개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